(중간 없뎃 12편)2021.12.07.변신 스킬 각성,인형 옵션 각성.
NC는 2018년에 인형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변신 옵션 각성은 2020년 10월 27일에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엔씨에서는 변신은 스킬 각성, 인형은 옵션 각성으로 두 종류의 각성을 동시에 출시했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거야 머야. 아주 그냥 돈독이 제대로 올랐다고 밖에 할 말이 없다.
인형 옵션 각성.
이게 가능이나 한 것인가? 물론 기준은 나다. 세상은 넓고 돈 많은 형들은 많다. 만약에 전인을 가지고 있다고 치고. 그럼 전인을 각성시키려면 영웅 2개를 소비해야 한다는 것인데, 변신도 만만치 않겠지만, 인형 각성은 훨씬 더 빡셀 것이라는 것은 안 봐도 비디오다. 영웅 4개를 모아서 전설 도전하기에도 카드가 부족한데, 카드 2개로 옵션 각성을 시키라고? 사실 1티어 전설 인형을 뽑으면 가능할 수도 있겠다. 평생 사용할 전설 인형이라면 옵션 각성을 통해 외형을 멋있게 만들어 주고 더 강한 능력치를 통해 데리고 다녀도 될 테니까.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영웅 인형, 쓰지 않을 인형을 각성시키는 것은 컬렉션을 채우는 목적 말고는 없다. 컬렉션은 무과금이 하는 영역이 아니다.
옵션 각성 능력치.
영웅 인형을 각성하게 되면 일단 외형적으로 빨간 번개가 생기면서 각성이 되었다는 티를 팍팍 내주시고, 능력치에 변화가 생기는데 5개 항목이 업그레이드 된다. 먼저 나의 소중한 뱀파를 예로 들면 뱀파가 옵션 각성이 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무게 보너스 증가, 축복소모량 감소가 되고, 힘이 +1 올라가고 근거리 명중이 +1 생긴다. 앞에 3가지 옵션은 영웅 인형이라면 동일하게 상승하고 뒤에 2개는 인형에 따라 차이가 있다. 원거리 명중이 올라간다거나 덱스가 올라가는 식이다. 전설 인형을 각성하게 되면 보라색 번개가 인형을 휘감으면서 마찬가지로 각성이 되었다는 티를 내주는 것과 동시에 5개의 능력치가 업그레이드 되는데, 개수는 같지만 옵션의 증가 폭에서 영웅과 전설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영웅은 힘이 +1씩 올라가는데 전설은 +2씩 올라가는 정도의 차이다.
변신 스킬 각성.
인형에만 있던 스킬 각성이 변신에도 붙었다. 엔씨는 각성서 조각을 많이 사용하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정한 창조경제다. 영웅 변신 이상부터 스킬 각성을 할 수 있고, 스킬 각성이 된 변신은 몸에서 스킬을 쏜다(인형은 스킬이 나가는게 어색하지 않은데, 변신은 영 어색할 것 같다). 인형 스킬 각성과 마찬가지로 5개 중에 1가지 스킬을 얻게 되고, 얻을 수 있는 확률(%)은 스킬별로 정해져 있으며 각 스킬은 외형적으로 다른 발동 이펙트를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과금러 형님들은 1%~0.5% 스킬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멋있는 스킬을 가지고 싶을 거거든. 영웅과 전설은 서로 다른 스킬을 시전한다. 여기서 급 드는 궁금증이, 그러면 나중에 변신 카드도 탐험을 보내게 업데이트를 하려나? 변신 각성! 일단 영웅 변신에서는 할 일 없다. 혹시 모르지 전설 변신이라도 가지게 되면 스킬 각성도 도전해 볼지(그런데 각성서가 30개?? 스킬북 개당 100다이아로만 계산해도 3000다이아, 거의 10만원 돈이다. 치킨을 사먹는게 낫다).
혹시나 전설 인형을 뽑게 되면, 그럴 일도 없겠지만 각성은 더더욱 어불성설이다. 그래도 만약이라는 것이 있으니까, 그리고 게임에서의 스펙은 점점 상향되기 때문에, 전설 인형을 가지게 되었다고 치자. 각성을 할 수 있을까? 아무리 생각해도 각이 안 나오는데? 사람은 자신을 항상 객관화해야 한다. 영웅 인형 각성(뱀파가 되겠지)은 운이 좋으면 가능할 수도, 전설 인형 각성은 일단 전설 인형부터 생기면 생각해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