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없뎃 4편)2019.6.25. 연금시스템 업데이트. 와 이건 뭐!
연금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건 정말 쌩 100% 빠찡코다. NC에서 도박의 끝판왕을 내놨다. 돈만 안들어가지 이건 아이템으로 하는 도박이다(아이템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으니 그냥 도박이다). 형들 이건 절대로 이용하면 안 될 것 같은데.
연금이란.
연금술, Alchemy. 연금술은 근대 ‘자연과학’이 정립되기 이전의 고대 자연철학으로 물리학, 금속학, 화학 등의 분야를 포함한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연금술이라는 것은 기원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연금은 주로 가치가 없거나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비금속을 금속이나 광물로 변형시키는 것에 관심을 쏟은 학문(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학문이라고 치자)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을 연구하는 사람들을 연금술사라고 불렀다. 이들은 특히 금을 만들고 싶어 했던 것 같은데, 기술과 과학이 발전한 현대에 와서는 말도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성공 가능하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리니지m의 연금.
연금은 비각인 아이템으로만 할 수 있다. 희귀나 영웅, 전설 장비들을 이용해 상위 단계의 장비를 얻는 것이다. 우리 형들이 올리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 주로 희귀 + 고급을 합쳐서 영웅 장비를 노린다. 물론 영웅 템들로 전설을 노리는 형들도 있는데, 그건 진짜 안 나오는 것 같더라.
연금이 위험한 이유.
상대는 NC다. 먼저 연금은 확률이다. 아이템을 많이 넣으면 좋은 것이 나올 확률이 올라가고, 개수가 낮을수록 확률은 떨어진다. 연금 같이 확률이 존재하는 것에 맛들리면 진짜로 패가망신할 수 있다. 우리의 엔씨는 연금술이 성공하면 전체 채팅창에 공지한다. 그 이유는 다른 사람이 성공한 것을 보고 자신도 성공할 수 있겠다는 근거 없는 자신감을 심어주어 최대한 여러 사람이 시도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하지만 남이 성공했다고 해서 내가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은 금물이다. 엔씨의 상술에 넘어가서는 안된다. 그런데 듣다보니 연금과 희귀 일기장이 비슷한 것 같지 않은가? 그렇다면 무과금의 희망 희귀 빠찡코는 괜찮은지 알아보자.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내 생각에 희귀 빠찡코는 괜찮다. 얘도 물론 도박적인 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그 정도가 심각한 것이 아니고 희귀 빠찡코의 주된 목적이 자신이 필요한 것을 뽑아서 쓰는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슬롯을 돌릴 때마다 다이아를 소비하는 것과 아데나를 소비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그래서 형들에게 추천한다. 연금하고 싶으면 희귀 일기장 빠찡코를 돌리자.
인생에 일확천금은 없다. 운이 좋아서 한두번은 성공할 수 있어도 행운이 그 이후에도 지속되리라는 보장은 없다. 심지어 성공하는 사람들도 100번 실패하고 1번 성공하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적은 횟수로 성공할 확률은 극악에 가깝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모든 도박 중독은 소소한 성공에서 시작한다. 애초에 시작을 하지 말아야 한다. 다른 사람은 실패해도 나는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에 근거한 연금은, 수 천년 전 돌멩이를 황금으로 바꾸기 위해 열심히 헛된 수고를 했던 연금술사들의 최후와 그 엔딩이 다를 바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