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없뎃 5편)2020.2.2.변신 합성 천장제 도입, NC 유저 친화적 기업으로 도약?
변신 합성 포인트제가 업데이트되었다. 합성에 실패할 경우 20번 실패하면 보상으로 1개를 준다. 이제는 막연하기만 했던 전설 변신에 도전할 수 있겠다. 이제 영웅 변신은 어느 정도 다들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하는데, 그 이유는 내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많은 형들이 전설에도 도전하고 있을 것인데, 전설 20번 실패하면 전설을 1개 준다고? 개꿀인데?
변신 합성 포인트제(천장제) 도입.
이번에 변신 천장제가 도입된 김에 전설 변신을 얻기 위한 나의 로드맵을 한번 계획해 본다. 현재 천검과 동생들이 4명이 있다. 총 5개의 캐릭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1시간 정도 시련 던전에 투자하면 1년에 영웅 변신이 5개씩 나온다. 자. 전설 변신을 갖기 위해서 20번을 내리 실패했다고 가정해 보겠다. 이건 정말 운이 지지리도 없는 건데, 유튜브 보니까 이런 형들이 진짜 있기는 있더라(형님들 힘내세요. 진짜 대단하십니다. 응원합니다). 영웅 4개를 사용해서 합성을 진행했는데 만약 합성에 실패하면 1개의 영웅이 생긴다. 그래서 4번 도전하면 1번 공짜로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설 도전을 20번을 실패하기 위해서는 총 4X4X4 = 64장의 영웅 변신 카드가 있으면 전설 변신을 1개를 확정으로 가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전변을 위해 열심히 노가다 해야 하는 햇수.
그럼 내가 64장의 영웅 변신을 시련 던전으로 얻기 위해서 걸리는 시간은 약 13년이다(64/5=12.8). 하하하하하. 이짓을 13년 동안 하고 있어야 한다니. 물론 중간에 어떤 다른 변수로 인해 시간이 줄어들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단 전변을 얻기 위한 기댓값은 13년으로 세팅해 놓자. 13년 안에 받으면 좋은거고 아니면 13년 보고 가는 거다(전설 가즈아, 가슴이 옹졸해진다).
통수의 NC, 유저친화적 기업으로 각성?
형님들은 엔씨가 유저들을 위해 천장제를 도입했다고 생각하시는가. 물론 그럴 수도 있다. 천장제는 기업 입장에서는 분명한 손해이다.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진 유저들은 더 이상 현실 재화를 투자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장담하는데, 엔씨가 지금에야 유저친화적인 기업으로 각성하는 척, 천장제를 도입했지만 대신 분명히 다른 방식으로 유저들의 쌓이는 카드를 소비시키는 장치를 만들 것이다. 지금은 감히 예상도 할 수 없는 방법으로 유저들의 등을 처먹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런데 갑자기 급 궁금해진 것이 있다. 천검 90찍고 드래곤 슬레이어를 받는게 빠를까, 20번 실패해서 확정 보상으로 전변을 받는게 빠를까? 내가 13년 안에 90렙을 찍을 수 있을까? 쉽게 답변하기 어려운 난제다. 답변은 13년 후에 드리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