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의 전설 스킬과 4개의 영웅 스킬을 보유한 뇌신, 천검이 되었다.
오늘부터 뇌신 천검, 기사일 때는 영웅 스킬이 1개도 없었다. 아, 클래스 체인지 직전에 1개를 합성으로 성공했으니 1영스 기사였었던 건가. 고작1 영스에 사냥에 도움이 되는 스킬은 전무했던 기사 천검이 무려 1전스 4영스를 가진 뇌신으로 다시 태어났다.
첫 전설 스킬.
이제는 전설 변신과 전설 인형에 이어서 전설 스킬까지 보유한 천검이 되었다. 썬더 아머(아케인), 나의 첫 전설 스킬로 썬더 아머(미스틱)의 효과를 강화시킨다. 썬더 아머는 일반스킬, 영웅 스킬, 전설 스킬이 있으며, 이전 단계의 스킬을 선행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다음 단계의 스킬 습득이 가능하다. 첫 전설 스킬로 썬더 아머를 선택한 이유는 썬더 아머의 가장 큰 특징이 방어력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다. 무과금 사냥꾼에게는 두 가지가 정말 중요하다. 첫 번째는 몬스터를 빨리 잡는 것이고 두 번째는 방어력을 강화시켜 죽지 않고 오랫동안 사냥을 유지하는 것이다. 뇌신은 이 두 가지를 각각 충족시키는 전설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공격력을 강화시키는 오버 차지(미스틱)와 방어력을 강화시키는 썬더 아머(아케인)가 그것이다. 두 전설 스킬을 모두 한번에 배울 수 있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명코가 모자랐기에 선택을 해야만 했다. 평소 나의 스타일이었다면 오버 차지를 먼저 배웠을 것 같은데 이번에는 썬더 아머를 먼저 배우기로 결정했다. 현재로서는 유지력이 더 중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동안 모아놨던 소중한 명코 400만개를 사용해서 무려 전설 스킬을 보유하게 되었다.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다니.
영웅 스킬.
원래 가지고 있던 명코로는 영웅스킬을 3개 밖에 못 배우는 거였는데, 클체를 준비하며 1영스가 추가로 생겼기 때문에 4영스로 클체를 마무리했다. 영웅 스킬 오버 차지, 썬더 아머, 썬더 프로텍션, 그리고 체인 라이트닝(미스틱)을 보유한 4영스 뇌신이 되었다. 영웅 스킬 1개를 더 배우기 위해서 필수적인 일반 스킬 몇 가지를 못 배우기는 했지만, 이것 들은 혈맹 상점에서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스킬들이기 때문에 명코만 꾸준하게 잘 모으면 된다는 판단에 영웅 스킬에 먼저 투자했다.
클래스 체인지.
클래스 체인지가 이다지도 큰 만족감을 주는 컨텐츠였던건가? 아이템과 스킬을 바꾸기 위해 과금한 5만5천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 돈을 쓰지 않고 게임을 한다는 첫 번째 원칙은 어겼지만, 아내의 재가를 받고 결제한다는 두 번째 원칙은 지켰다. 사냥 미쳤다. 비록 영스를 급하게 배우느라 일반 스킬들을 다 마스터하지 못했고 게다가 명코를 더 모아야 하겠지만 그리고 전설 스킬 끝판왕 썬더 미스틱을 배우지 못해서 나중에 배워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아 있지만, 그걸 떠나서 사냥은 진짜 예술이다. 속도도 빠르고 유지력도 어마어마 하다. 기사에 비할 바가 아니다. 이러니 형님들이 클래스 체인지를 하는거구나 싶었다. 지금 당장 조금 부족한 명예 코인은 욕심부리지 않고 계속 모아가면 언젠가는 나머지 스킬들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세줄요약.
뇌신으로 클래스 체인지.
전설 변신, 전설 인형, 전설 스킬까지 3전설 보유자.
NC는 각성하라! 사냥 완전 대만족, 기사로 다시 넘어가진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