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각성을 했는데 스킬이 무언가 이상하다. 이프리트 스피어? 이건 머지?
전설 인형 군터를 얻은지 반년이 넘게 지났다. 인형 탐험을 통해 각성서 조각을 꾸준하게 모아서 군터를 스킬 각성시키겠다고 다짐한 것이 3월 경이었으니 꽤 오랜 시간이 흘러 각성서 조각 30개를 드디어 모을 수 있었는데. 전설 각성서 제작!
나의 전설 군터 스킬 각성!
망설일 필요가 없다. 바로 전설인형 군터 스킬 각성을 진행했다. 제발 아니어라 아니어라 66% 이럽션만 아니어라, 군터에 아이스 스파이크가 스킬로 붙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생각하면서 스킬 각성을 진행했다. 스킬 각성 자체야 100% 확률로 성공하니까. 그.런.데. 이게 무슨일?? 확률 1% 짜리 ‘이프리트 스피어’ 획득! 택진이형을 다시 한 번 이겨먹었다. TJ형님, 거 무과금 유저한테 너무 관대한거 아니오? 머 이런걸 주고 그러십니까, 그것도 한방에 말입니다. 고맙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이프리트 스피어.
화염의 정령 ‘이프리트의 창’이라는 뜻인데, 스킬이 발동되면 군터에서 만들어진 불 기둥이 몬스터를 향해 날아간다. 이펙트 진짜 기가 막히게 멋있게 만들어 놓았다. 원거리 인형한테 이 스킬이 붙으면 그건 정말 대박일 것이다. 창 모양의 화염이 멀리서 날아가는 모양이 요정이 대상 몹에서 멀리 떨어져서 사냥할 때 더 멋있고 잘 보이기 때문인데, 나는 그저 나의 소중한 군터에 1% 짜리 스킬이 붙었다는 것이 너무너무 그냥 좋다.
각성서 조각 30개.
나의 소중한 군터를 스킬 각성 시키기 위해 각성서 조각 29개를 꾸역꾸역 모았는데 마지막 1개가 6주 동안 안 나왔다. NC야 진짜 리모컨질 좀 그만하자. 한동안 겁나 징징거렸더니 오늘 아침에 인형 탐험으로 먹어놨다. 역시 징징은 과학이다. 맘에 안 드는게 있으면 징징거려야 한다(물론 징징 댔다고 주지는 않았을 거다). 사실 한 달 전에 뱀파가 탐험 중에 죽었는데 각성서 조각을 가지고 죽어서 얘를 다이아를 사용해서 부활시켜야 하나 고민고민하다가 부활시키지 않고 운에 맡겼는데(부활시키지 않을 경우 먹어 놓은 아이템의 일부분을 가져온다) 역시나 각성서 조각은 못 가져왔다. 그 후 저주가 걸렸는지 한 달만에 마지막 조각 1개를 완성했다. 각성서 조각 모으기 정말 어렵다. 물론 저렴한 스킬북을 사서 만들 수도 있지만 무과금에게는 사치다. 인형들이 물어오는 것을 차곡차곡 모은다.
각성하고 사냥하니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파란색 스킬 발동 이펙트가 뜨는데 이게 보라색으로 바뀌려면 20렙 만렙을 찍어야 하는 것 같다. 나는 전설인형 각성하면 보라색 스킬 발동 이펙트가 자동으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살짝 실망). 20레벨을 만들어야 하는 거였다. 빨리 군터 스킬 레벨을 20렙으로 만들어서 보라색 스킬 발동 이펙트를 보고 싶다. 얼마나 걸리려나? 오늘도 레전드(전설)다. 그냥 리니지m 인생 하루하루가 레전드인 것 같아서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