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검이 이벤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열심히 사용했지만 일단 드다 1,000개는 다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한 100개 정도 못 쓸 것 같은데, 아쉽지만 스트레스는 받지 말자.
역시 조마루형은 대단해.
타이밍 딱 맞춰서 축젤, 축데이 사용법 영상 올려줬다. 안 그래도 축젤 축데이 어떻게 써야 하나 고민 중이었는데, 마루형이 3가지 방법을 안내 해줬다. 소소한 다이아 수급, 희귀템 이상 컬렉션 진행, 돌장갑 같은 5짜리 본 장비 7강화. 나처럼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다이아 수급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 것이고 나도 이전 같으면 다이아 벌이로 사용하겠지만, 이번에는 컬렉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마침 알맞은 컬렉션이 있었기 때문이다.
나도 한번 해보자 컬렉션.
원래는 9뇌신검을 띄우기 위해 모아뒀던 일기장 19개를 사용해서 각인 신관&테베 컬렉션 진행, 9뇌신은 다음 기회에 만들기로 하자. 그래서 이번에 축젤 5개는 각인 신관방어구 6개를 강화하면 물리방어 1과 최대 MP를 20 올려주는 컬렉션에 사용했고, 축데이 5개는 일기장에서 얻을 수 있는 테베 무기를 4개를 사용해서 근명1, 원명1을 올리는 컬렉션에 사용했다. 대미지도 중요하지만 명중도 중요하다는 것을 유튜브를 보고 알았다. 하긴 대미지가 높아도 칼이 안박히면 소용 없는 짓 아니겠는가.
성공 확률.
신관셋 4/6 성공, 성공확률 66.66% 이것도 대박이라고 생각했는데(보통 엔씨의 확률은 50% 이거나 33%이기 때문이다), 테베무기는 4/4 성공해서 성공확률 100%였다. 물론 두 컬렉 모두 이벤트 축젤, 축데이가 100% 확률로 뜬건 아니고. 테베활은 실패해서 2개 더 뽑아서 걍데이질로 성공했다. 그래도 원하는 컬렉션을 모두 성공하기도 했고 나름 준수한 확률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아! 그리고 아침에 인형이 탐험에서 물어온 일반 마법인형 증표 컬렉에 박아서 근명1, 원명1 컬렉션도 한 개 완성했다(인형이 물어온 스샷을 못찍고 받아버린게 아깝다). 만만이형 기준으로 200만원짜리 명중을 오늘 하루에만 2개나 가져갑니다. 오늘 400만원 벌었네요.
컬렉션! 조마루! 성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