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간 없뎃

(중간 없뎃 14편)2022.07.11. 기사단의 장비 & 기사단의 증표

by 뇌신천검 2023. 7. 17.

(중간 없뎃 14)2022.07.11. 기사단의 장비 & 기사단의 증표. 중간 없뎃 마지막편.

 

기사단의 증표를 통해 기사단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기사단의 증표를 10만개 모으면 가사단의 장비 4개 중 1개를 만들 수 있다. 기사단의 장비는 투구, 갑옷, 장갑, 부츠이며, 장비 1개를 만드는데 증표가 10만 개씩 들어가고 제작된 장비는 각인 장비가 된다.

 

 

 

기사단의 장비.

형님들이 레벨업을 위해서 가장 많이 쓰는 장비가 에스카로스 세트인데 이 장비들에는 세트 효과로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는 옵션이 붙어 있다. 2개 세트를 사용할 경우, +15%의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4세트를 사용할 경우, +30%의 추가 경험치를 얻는다. 기사단의 장비는 이 장비들의 하위 호환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노가다를 통해 무과금 형들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대신 추가로 얻는 경험치를 낮춰 놓았다. 기사단의 장비는 2세트를 사용할 경우, +5%, 4세트를 사용하면 +10%의 추가 경험치를 얻는다. 영웅 아이템인데다 공짜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옵션이다.

 

혈맹 기부.

혈맹에 가입되어 있는 캐릭은 하루에 다섯 번씩 혈맹 기부를 할 수 있는데, 일반 기부, 고급 기부, 최고급 기부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일반 기부는 아데나로만 기부하는 것이고 고급과 최고급은 다이아를 써서 기부하는 방식인데, 뒤에 두 개는 알아볼 필요도 없다(내가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하루에 세 가지 기부를 모두 할 수도 있고, 자신이 하려는 기부만 선택해서 할 수도 있다. 혈맹 기부를 통해 자신이 속해있는 혈맹의 레벨을 높이고 그에 따라 혈맹 버프를 더 받으라는 의미인데 무과금 유저는 일반 기부만 하면 충분하다. 사실 안 해도 상관없다. 일반 기부를 하게 되면 한 번에 10만 아덴을 사용해서 기사단의 증표 20개와 명예 코인 100개를 얻는다. 따라서 50만 아덴을 쓰면 하루에 기사단의 증표 100개와 명예 코인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즉 기부만 잊지 않고 한다면 1,000일이면 기사단의 장비 1개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엔씨는 기사단의 증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장치도 만들어 놓았다(그렇다고 썩 고맙지는 않다).

 

혈맹 퀘스트.

혈맹 퀘스트는 3가지가 있고 하루가 지나면 초기화된다. 혈맹 퀘스트는 난이도에 따라 쉬움, 보통, 어려움이 있는데, 난이도에 따라 지급하는 가사단의 증표와 명예 코인의 개수에 차등이 있다. 어려움 퀘스트를 마무리하면 보통 150개의 기사단의 증표를 주기 때문에 퀘스트에 참여하면 증표를 모으는 기간을 빠르게 단축할 수 있다. 하지만 나같이 여러 캐릭을 키우면 혈맹 퀘스트를 일일이 진행하기란 무척 어렵다(여러 캐릭 시련 던전 도는 것도 하루하루가 충분히 빡세다). 그래서 마무리하기 쉽고 시간이 걸리지 않는 퀘스트들, 예를 들면 혈맹귀환 주문서 10개 구입하기, 던전 내 몬스터 60마리 잡기 등 이런 종류의 퀘스트는 상황을 봐서 진행하는 걸로 결정했다.

 

어김없이 컬렉션 등장.

엔씨는 기사단의 장비와 증표를 업데이트하며 어김없이 장비 컬렉션을 추가시켰는데, 이렇게 그냥 제작하는 것도 시간이 꽤 오래 걸리는 장비를 컬렉션으로 사용할까 싶지만, 그렇게 하는 형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기사단의 장비는 컬렉션에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따라서 여러 가지 컬렉션이 있지만 자세하게 알아보지는 않겠다(+1과 근거리 대미지 +1을 동시에 올려주는 컬렉션은 솔직히 탐난다).

 

 

 

기사단의 장비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나에게도 또 다른 목표가 생겼다. 기사단의 증표를 열심히 모아서 기사단의 장비를 만들고 추가 경험치를 얻어 가는 것이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천천히 맞춘다. 한 2주 정도의 시간 동안 중간 없뎃으로 2022년까지 진행되었던 업데이트를 쭉 알아보았는데 부족한 글을 많이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부터는 2022년부터 천검이 게임했던 내용을 쭉쭉 포스팅하도록 하겠으니, 형님들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