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2022.08.21. 드.디.어. 첫 전설 변신(로데마이)

by 뇌신천검 2023. 7. 27.

2022.08.21. ... 가져 갑니다 전설변신! 로데마이!

 

택찌니형 진짜 고맙습니다. 제가 전설을 또 가져갑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변신입니다. 사실 영웅 변신에 전설 인형을 끌고 다니는 것이 무언가 언발란스한 느낌이 있었는데, 저도 드디어 전설 변신을 가져가네요. 형 덕분입니다. 무과금으로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 전설 변신 로데마이 완전 좋다. 가족 모임때 동생이 눌러서 뽑아 준거라 더 의미가 있다. 그 순간에 튀어나올 줄은 몰랐는데, 고맙고 수고했다. 

 

리니지m-전설변신-로데마이
드디어 첫 전설 변신을 가져갑니다. 로데마이.

전설 변신 로데마이.

전설 변신을 얻게 되면 그 캐릭터를 소개하는 책이 열리게 되며 인물을 소개하는 글이 나온다. 로데마이, 그는 누구인가.반왕 켄라우헬을 보좌하는 수호기사. 전쟁의 선봉에 서기보다는 자신의 주군 켄라우헬의 곁을 보좌, 호위하는 임무를 주로 맡는다. 긴 금발에 수려한 외모를 가졌으나 로데마이의 검술 실력은 반왕 세력 내에서도 손꼽을 정도로 훌륭하다는 평가이다. 그의 흠잡을 곳이 없어 보이던 화려한 경력에서 유일한 오점은 왕비 가드리아의 호위에서 실수를 한 점이다. 이 실수는 로데마이의 잘생긴 얼굴에 지워지지 않는 흉터를 남겼고, 역설적이게도 그 흉터는 자신의 주군인 켄라우헬에 의해 새겨진 것이다’. 라는 소개 글이 나온다. 잘생겼다고 공식 소개글에 나올 정도면, 인간들 중에서는 가장 잘 생긴건가? 달의 기사 질리언이 얼굴 1티어 천상계라면, 로데마이는 인간계에서 질리언과 쌍벽을 이룰 정도의 준수한 외모를 가진걸로 생각하자(천검이랑 좀 비슷한가).

 

리니지m-로데마이-설명페이지
딱 귀공자 스타일로 잘 생겼다. 천검이랑 비슷 한 걸로.

로데마이의 스펙.

공속 +145%, 이동속도 +5%, 스턴 내성 +8%, 스턴 적중 +5%, 그리고 댐감무시 1% 붙어있어서 싸움용 변신의 느낌이 강한데, 나야 지금 사냥용 싸움용 변신을 가릴 처지가 아니다. 전설 변신이면 그냥 감사합니다 하고 사용하는 거다. 다이아를 들여서 재뽑기를 돌리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로데마이 + 군터의 조합.

전설 변신 로데마이와 전설 인형 군터. 이 조합은 그냥 미쳤다. 너무 너무 너무 좋다. 리니지 세계관에서는 둘 다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칼잡이들이기 때문에 천하제일검 자리를 놓고 서로 다른 진영에서 경쟁하는 검객들인 것이다(물론 뇌피셜이다). 그런데 나는 이 둘을 모두 전설로 보유했다.

 

로데마이를-가져가는-순간
천검이 로데마이를 보유함으로써 쌍전설을 보유하는 순간이다.

전설 변신 교체.

가장 가지고 싶었던 영웅 변신인 진데레를 뽑아서 사용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전설 변신을 가지고 가게 되었는데 첫 전설은 사실 게렝이 나왔어도 사용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다. 게렝보다 괜찮은 근거리 전설 변신이 한 번에 나와서 정말 너무 좋다. 그런데 만약에 원거리 전설 변신이 나왔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아마 고민을 정말 많이 했을 것 같은데 그런 고민을 덜어 준 택찌니형님 감사하다. 변신이나 인형을 뽑으면 6일 동안 교체할 수 있는데, 6일 동안 거의 번뇌하며 고민했을 것 같다. 이전에는 영웅변신 진데레를 뽑겠다고 교체를 몇 번 했었지만, 전설은 교체할 엄두가 안 난다. 전설은 영웅에 비해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이다. 전설 변신은 교체 첫 시도에 9,900다이아가 들어가고, 괜히 욕심을 부려서 조금 더 좋은 걸 가져가려다 원거리 변신이 나와버리는 걸 우리는 유튜버 형들의 영상을 통해 많이 봐왔다. 그래서 나의 로데마이는 교체하지 않는다.

 

 

 

정말 무과금으로는 절대로 가질 수 없을 것만 같았던 전설 인형과 전설 변신을 한 개씩 가지게 되었다. 그것도 나에게 딱 필요한 클래스로 말이다. 물론 한 방에 뽑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과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변신과 인형을 가진 것이 어디인가. 택찌니형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무과금으로 이 정도 가져갔으면 제가 위너인 것 같습니다만. 전변을 뽑았을 때 생각해봐야 할 것이 한 가지 있었는데 과연 전설 변신 옵션 각성에 시도할 것인가였다. 영웅 변신 카드 2장을 들여서? 결론은 절대 아니다. 전설 변신 옵션 각성은 내가 시도할만한 영역이 아니다. 지난 글에서도 얘기했던 것처럼 각성은 내려놓자. 일단 전설을 한 개씩 가졌으니 나의 꿈의 전설 변신, 디바인 크루세이더를 뽑는 것에 초장기 목표를 가지고 천천히 도전한다. 로데마이가 싫거나 안 쓴다는 것이 아니라 변신은 만족하지 않고 전설에 더 도전할 것이다. 게다가 이제는 욕심을 좀 내서 원거리도 전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원거리 전설도 살포시 목표에 추가한다. 부캐들도 전설 변신이면 사냥 효율이 올라가니. 이 영광을 나의 진 데스나이트 레드에게 돌린다(많이 부려먹지 못해서 미안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