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2022.09.05. 뇌신 클래스 체인지 1편. 결심(feat. 작고 소중한 400만 명코).

by 뇌신천검 2023. 7. 29.

2022.09.05. 뇌신 클래스 체인지 1. 결심(feat. 작고 소중한 400만 명코).

 

명코 400만개를 쌩으로 모아 놓았는데, 정말 5년 동안 진주만 겨우겨우 사가면서 하나하나 소중하게 모았다. 그런데 드디어 명코를 사용할 때가 왔다는 판단을 했다. 엔씨에서 새로운 클래스 뇌신을 런칭했다. 클래스 체인지를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하고 결심했다.

 

리니지m-뇌신-런칭
광고를 해도 패키지 광고다. 하여튼 하는 짓도 딱 NC다.

클래스 체인지.

클래스 체인지는 그전에도 있었다. NC는 두 가지 상황에서 클래스 체인지를 오픈하는데, 첫 번째는 새로운 클래스를 출시하며 기존의 클래스들을 새로운 클래스로 바꿀 기회를 준다. 두 번째는 기존에 있었던 클래스를 리부트라는 명목으로 강하게 만들어 주면서 클래스 체인지를 시켜준다. 이번에 엔씨는 뇌신이라는 클래스를 새롭게 런칭하면서 클체를 시켜주는데 우리는 엔씨가 클래스 체인지라는 컨텐츠를 만든 이유를 알아야한다. 설마 엔씨가 유저들 좋으라고 클체를 만들어놨다고 생각하는 형님은 없으리라 믿는다. 결국은 더 강해지려면 돈을 더 쓰라는 거다. 새로 런칭하는 클래스 또는 리부트 시켜주는 클래스를 기존의 다른 클래스 대비 넘사벽으로 강하게 만들어 놓고 기존 유저들이 클래스를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돈을 쓰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나는 엔씨가 컨텐츠를 만드는 것을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도 아니고 유저들이 컨텐츠를 사용한다고 비판하는 것도 아니다. 다만 컨텐츠를 진행하더라도 엔씨에서 만들어 놨다고 무조건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 잘 선별해서 사용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이번에는 나도 벼르고 벼르다가 진행했다. 첫 클래스 체인지다. 당연하지만 클래스 체인지는 공짜가 아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신규 클래스를 만들면서 클래스 체인지 비용은 공짜로 해놓았다(엔씨가 왠일이지?). 물론 기술을 옮기거나 장비를 옮기는데는 물약을 써야하기 때문에 돈이 들지만, 그래도 클래스 체인지 티켓이라도 공짜로 주는게 어딘가.

 

뇌신.

그동안 기사로 5년을 살아왔는데 뇌신으로 클래스가 바뀐다고 생각하니 조금 어색한 것도 없지 않다. 인간은 익숙한 것에 계속 머무려는 본성이 있다보니 변화를 꾀하는 것은 금전적인 부분은 물론, 감정적으로도 언제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체를 진행한 이유는 뇌신은 번개를 소환하여 싸우는 근접 클래스, 그런데 사냥이 너무 넘사벽으로 좋다. 근거리인데 선점기까지 있고 게다가 사냥에 특화된 스킬이 많다는 것이 나같은 농사꾼에게는 최적화된 클래스라는 판단이 들었다. 기사는 내가 애정하는 클래스이기는 하지만 카운터 배리어가 없는 기사는 사실 기사라고 부르기 어렵다. 그래서 영웅과 전설 스킬들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번 클래스 체인지가 기회라고 생각했기에 진행 한 것이고 사실 유학 개념도 어느 정도 있었다. 클래스 체인지 후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이 있다면 나중에 다시 기사로 돌아와도 되기 때문이다. 유학은 전설 스킬과 영웅 스킬을 명예코인으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배우기 위해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영웅 스킬을 배우는데 명예 코인이 적게 드는 클래스로 체인지해서 스킬을 배운 후 다시 원래 클래스로 클체가 열리면 돌아오는 식이다(무과금이라도 이건 하더라)가지고 있던 다이아로만 진행을 했다면 금상첨화였겠지만 다이아가 모자라서 와이프에게 결재를 받고 55천원을 들여서 클래스 체인지 비용을 마련했다. 이번에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었기에 나의 '제1원칙, 엔씨에 돈을 쓰지 않는다'는 원칙을 어겼다. 만약 아내가 허락하지 않았다면 포기했을까? 아마도 설득을 했을 것 같긴하다. 허락해준 아내에게 고맙다. 더 열심히 할게요, 아물론 게임이요. 하지만 후회는 없다. 후기는 2편에서 자세하게 살펴보자.

 

리니지m-리덕션아머-베테랑
클체를 준비하며 돌린 스킬에서 영웅이. 1%를 뚫었다. 이럴수가.

1%를 뚫는 자.

클래스 체인지는 처음이라, 가지고 있던 스킬 팩과 기존에 가지고 있던 중복 스킬들은 모두 다 없어진다고 해서 스킬 합성을 진행했다. 스킬 합성은 성공 확률이 1%(리니지m 치고는 높은 확률인건가? 하긴 성공률이 0.1% 되는 것도 성공하는 형들이 있긴 하더라). 기사 스킬 중에 그동안 모아 놓았던 스킬들이 조금 있어서(엔씨가 이벤트 때 준거다) 아무 생각 없이 돌렸는데 1%의 확률을 뚫고 첫 영웅 스킬 뙇!!! 첫 영웅 스킬을 이렇게 가지게 되다니. 미쳤다. 역시 NC슬레이어. 1%의 확률을 이길 것이라고 어떻게 생각이나 했겠는가. 영웅 리덕션 아머(베테랑) 스킬을 얻음으로써 클래스 체인지를 하며 영웅 스킬을 한 개 더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클래스에 장착되는 스킬들이 점점 화려해진다. 엔씨에서 스킬을 화려하게 만들어서 유저들 클래스 체인지를 독려하는 것으로 전략을 세운 것 같다. 스킬은 점점 중요해진다. 엔씨에서 클래스간 밸런스 조절을 스킬로 하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스킬을 다 가지면 좋겠지만, 무과금으로는 어렵기에 잘 선별해서 필요한 스킬을 잘 선택해보자. 2편에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