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2022.12.24.첫 기사단의 방어구, 기사단의 갑옷.

by 뇌신천검 2023. 8. 31.

영웅 아이템 하나둘 맞춰가기.

 

NC에서 선심 쓰듯이 제공한 기사단의 방어구 선택 쿠폰으로 기사단의 갑옷을 제작했다. 지금 당장은 쓸일이 없지만(1개 부위 낱개는 희귀 아이템보다 못하다) 기사단의 증표를 곧 10만개 모아서 방어구를 1개 더 만들게 되면 세트효과 (경험치 획득 증가)를 얻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2개를 만든 후 천검이 쓰려고 한다. 나야 어차피 노물약 존에서만 사냥만 하니까 높은 방어구는 없어도 된다.

 

리니지m-기사단의장비선택쿠폰
기사단의 장비 선택 상자를 이벤트로 뿌린 NC. 먼가 쎄한데.

 

기사단의 방어구.

기사단의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투구, 갑옷, 장갑, 부츠로 4부위의 방어구를 제공한다. 2세트가 되었을 때 추가로 경험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고, 4세트를 모두 착용하면 또 경험치 보너스를 추가로 획득 할 수 있다. 방어구를 홀수로 가지고 있을 때가 가장 애매해지는데 다른 방어구에 비해 능력치가 떨어지는데 추가 보너스를 얻지 못한다면 굳이 착용하고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리니지m-기사단의방어구-제작
이번에는 갑옷이다. 과연 다음 제작 부위는?

 

갑옷부터 제작.

천검은 이전까지 일기장으로 손수 뽑은 희귀 무관의 갑옷을 입고 있었다. 내 형편에 영웅 아이템을 가지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방어구는 희귀를 착용하고 있다. 물론 아직도 고급 아이템을 차고 있는 부위도 있다. 각반의 경우 강철 각반이 가성비가 매우 좋으므로 고급 강철 각반을 착용하고 있다. 비록 첫 번째 영웅템은 아니고 각인템이지만, 영웅 아이템이 생겨서 가지고 있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축젤로 +5강 만들기.

영웅 방어구는 축젤을 사용할 가치가 충분하다. 현재는 축젤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축젤을 좀 모아서 일단은 5강을 만들어야겠다. 천검이는 2개를 만들면 세트로 착용시키기로 하고, 지금 당장은 부캐에게 착용을 시키는 걸로. 그런데 또 하나 고민을 해봐야 할 것은 갑옷과 매칭시킬 2번째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좀 어렵다. 투구는 마방을 포기해야 하고, 장갑은 리덕을 포기해야 하고, 부츠는 힘을 포기해야 한다. 경험치 추가 보너스 얻기 참 어렵다. 아마 다음 기사단 방어구는 투구가 될 것 같은데, 제작까지는 아직 멀었으니 시간을 좀 두고 생각해보는 걸로 하자.

 

리니지m-기사단의-갑옷
나름 멋있게 만들었다. 붉은색과 은색의 조화가 마음에 든다. 빠르게 5강까지 간다.

 

엔씨가 좋은 아이템을 그냥 공짜로 줄 리가 없는데, 이렇게 주는 것을 보니 무언가 꿍꿍이가 있을 것 같다는 촉이 강하게 발동한다. 기사단의 증표도 캐릭마다 포기하지 않고 차곡차곡 잘 모아서 차분하게 맞춰가자. 기사단의 장비 컬렉션도 고려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