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오아시스 증표 쇼핑 준비, 쇼핑은 늘 즐거워.
이런 이벤트 할 때마다 욕심 같아서는 제공하는 모든 물품을 다 사버리고 싶지만, 그러자면 캐릭을 더 늘려야 한다. 그 방법이 효율적인지는 한번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게임에 시간을 더 사용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본캐로 살 것.
이번 아이템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종합코인상자(일명 만개상자, 10만개까지 나온다고 써놨지만 1만개만 나온다고해서 붙여진 애칭이다)이다. 5개를 모두 본캐로 구입해야 하는데, 다른 것도 구입해야 한다. 스킬카드팩 2개와 상급축복가루도 몇 개 구입했다(오! 인형코인 3만개 + 2만개 + 명코 1만개 2개, 변코 1만개, 희귀 인형 1개까지, 개꿀이다)
부캐로 살 것.
나는 보통 캐릭터 별로 구입해야하는 아이템을 적어 놓고 따져본다. 각성서 조각 4개 64개, 현X으로 구입하고, 엘릭서 5개 48개씩 천X풍으로 3개, 현X으로 2개 구입한다. 악세사리는 수정, 휘장만 구입하면 되는데 5개씩 제작할 수 있고, 수정 5개는 X천으로 구입하고, 휘장 5개 64개는 충X과 X궁으로 구입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사막의 축복(드래곤의 성수)을 매일 준 것도 NC가 좀처럼 하지 않는 혜자짓을 한 것 같다. 일단 아인이 99,999 가까이 있으면 마음이 든든하다. 게임 초창기에는 아인하사드 주는 걸 그렇게 아까워 하더니 이제는 좀 주는 것 같다. 맥스로 채울 수 있는 축복의 총량도 9만9천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말이다. 그래 좀 베푸면서 살아라. 이런 이벤트 던전이 나올 때 마다 드는 생각은 내가 가지고 있는 8캐릭 모두가 광역사냥이 가능한 캐릭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모든 캐릭을 광역 스킬이 있는 뇌신이나 사신으로 만드는 것은 재미가 없을 것이 뻔하고(물론 모든 캐릭에게 광역 스킬을 다 습득시키기도 어렵다), 수호성 스킬 중에 광역 스킬을 찍는 것을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그러고 보니 부캐릭들에도 명코가 50만개 가까이씩 모였는데, 이전에 하던 1주일에 축복부여 주문서 1개씩 사서 수호석으로 만드는 작업을 다시 시작해야 하나. 꽃 디스 뚫고 나서 수호석은 더 이상 만들지는 않고 이벤트로 주는 것들만 소비하거나 꾸준하게 모았는데. 일단 내년 쯤 도전하는 중기 목표로 잡고 다시 시작해 볼지 고민해봐야겠다. 당분간은 꾸준하게 모은다. 내일은 전설 변신 이력을 집계하는 마지막 날이다. 아침에 돌릴건데, 이상한거 뜰거면 아예 뜨지 마라주세요. 신년 1월에 쿠폰 받으면 드래곤슬레이어에 도전하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