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9.20. 첫 싸이클롭스 제작(feat. 인형코인 70만개), 천상기사에 이어 두번째 영웅 제작.
인형 코인 70만개를 태워서 제작으로 가져가기로 한 두 번째 중기 프로젝트, 싸이클롭스 인형 제작하기를 마무리했다. 시간이 오래 걸렸기 때문에 쉽지 않았고, 그렇기에 그만큼 소중한 영웅 인형이다.
인형 제작의 빡셈.
다시 생각해봐도 인형 코인 모으기는 쉽지 않았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코인 모으는 방법도 호락호락하지 않다. 인형이 변신보다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전에 작성한 포스팅 중 뱀파이어 인형 편에서도 알아본 것처럼, 영웅 인형은 변신보다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영웅 변신 카드는 시련 던전을 통해서 꾸준하게 수급할 수 있지만 영웅 인형 코인은 월드 보스를 통해서 얻거나, 상점에서 매일 코인 상자를 사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형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추가되었다. 그것은 바로 인형을 각성 후 탐험을 보내는 것이다. 이 내용은 다음에 또 자세하게 알아보겠다. 월드 보스에 참여하게 되면 한 번에 100개의 참여 보상을 주고 하루에 최대 6번밖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하루에 600개를 얻는 것이 최대이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인형 코인을 얻는 난이도는 변신에 비해 훨씬 높다. 엔씨가 일부러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 놓은 것 이제 형들도 다 알지? 그렇다고 포기할 천검이 아니다.
싸이클롭스 인형 옵션.
싸이클롭스는 외눈박이 몬스터로 그리스 로마 신화의 퀴클롭스에서 그 기원을 들 수 있다. 리니지에서는 싸이 밭이라는 사냥터가 있는데 이 녀석의 이름을 딴 사냥터가 정도로 인기 있는 몬스터였다(때려잡는 손맛이 있다). 싸이 인형이 유니크한 이유는 얘는 제작으로만 만들 수 있다. 합성으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싸이 인형은 근댐 +2, 근명 +2의 옵션이 있는데, 사실 뱀파이어만 아니었으면 바로 사용하는 영인이다. 그런데 나에게는 뱀파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일은 전혀 없다. PvP나 싸움, 쟁을 하는 형들은 명중이 필요해서 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사냥만 하는 나에게 싸이는 필요 없다. 이게 다 영웅 0티어, 전설에 버금가는 나의 뱀파 덕분이다. 항상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다시 한번 좋다(와줘서 고마워).
싸이클롭스 컬렉션.
싸이클롭스를 얻음으로써 가져갈 수 있는 컬렉션을 살펴보자. 먼저 가장 대박인게 코카트리스와 함께 리덕 +1을 준다. 그리고 MAX HP(피통) +70의 컬렉션도 가지고 간다. 다른 영웅 인형들과 함게 근명, 원명을 주는 컬렉, 경험치 획득량 5%를 주는 컬렉들이 있는데, 나는 이번에 싸이를 제작해서 리덕 +1, 피통 70을 가져가게 되었다. 빨리 장판도 깔아서 다른 컬렉도 가져가야겠다.
이제는 초 장기 목표로 다른 형제들도 싸이클롭스를 제작해서 얘를 차근차근 모아서 전설 인형에도 도전할 수 있겠다. 영웅 모아서 전설 인형도 가보자(기대는 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