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5. 전설에 한 발짝 다가서다. +9 마족검 오너(feat. 무과금).
구마족검을 얻었습니다. 무과금 평생 검을 얻었습니다.
마음에는 없지만 택찌니형 고맙슴다.
족(族)같은 NC의 게임운영과 과금 정책에도,
검나 당당하게, 굴복하지 않고 무과금으로 만들었다. 평생 지켜주께.
무과금으로 평생검을 얻었습니다. 이건 정말로 평생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생 가지고 있으면서 아껴 줄겁니다.
범쨩에게 이 영광을.
BJ범쨩의 손끝에서 시작되어 TJ’s 쿠폰으로 부활했던 쌍팔 마족검은 드디어 +9마족검으로 그 끝을 아름답게 장식하게 되었다. 무과금으로 게임을 하면서 1주년, 2주년 택지니형 쿠폰을 사용해서 9마족검에 도전하며 날렸던 8마족검을 되살렸고, 드디어 3트만에 9마족검을 소유하게 되었다. 린저씨들은 9검이 아니면 쓰지 않는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는데, 나는 8로도 만족하며 지내자고 다짐했지만 그래도 결국 9를 띄워낸 것이다(그랬더니 너무 좋다. 나도 어쩔 수 없는 린저씨인가 보다). 요즘은 과금을 하는 형들도 9마족검을 얻기는 쉽지 않을 텐데, 예전보다 7마족검을 만들기가 쉽지 않아졌기 때문이다. 일단 7마족검을 만들기 위해서는 축 데이가 많이 필요하고 아덴이 워낙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요즘에는 많이 만들지 않는 것 같다. 사실 이제는 영웅 무기도 많이 풀렸고(많이 풀렸다고 해서 덥석 사는건 바람직하지 않다. 심지어 많이 풀렸기는 하지만 가격은 풀린것에 비해 많이 싸지지도 않았다), 심지어 과금러들 중에는 전설 장비를 보유하는 유저들도 차츰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마족검의 희소성과 유니크함이 크게 부각되지 않는것 같다. 하지만 나에게는 둘도 없는 소중한 검이고, 사람은 언제나 분수를 알아야 한다. 영웅 무기, 전설 무기는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다(전설 무기는 이미 가지고 있으니까). 범쨩님도 요새 다른 게임 잘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건승하길 바랍니다.
내가 마족검을 좋아하는 이유(+9라서).
나는 이 마족검이 정말 맘에 드는데 일단 검이 너무 멋있게 생겼다. 불타는 검이라니. 이름이야 마족의 검이라고 하지만 성서에 나오는 천사들이 들고 다녔을 법한 외형이 아닌가. 정의를 수호하고 악을 멸하고 죄를 심판하기 위한 최강의 검. 마족검은 내가 생각하는 딱 그런 이미지를 그대로 충족시켜주는 검이다. 게다가 마족검은 속성부여를 5까지 할 수 있다. 내 사냥터는 주로 불 지역으로, 특히 몽환의 섬과 오만의탑 3층에서 불 속성 몬스터들을 때려 잡는다. 때문에 나는 불 속성과 상극인 물 속성(수령)으로 속성부여를 하려고 한다. 추후에 속성 부여를 5까지 하게 되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하지만 딱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이블리버스가 발동될 때의 이펙트가 이렇게 멋진 검에 어울리지 않게 구리다는 것이다. 희귀 최강 검의 이펙트를 이렇게 멋대가리 없게 만들어 놓은 NC의 센스에 박수를 보낸다. 참 잘했어요.
내 평생검 9마족검아, 오래도록 함께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