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작위 도전. 아덴의 한 용사.
드디어 나도 작위에 도전했다. 이전에 중간 없뎃을 통해 작위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나는 그때 NC형들 욕을 엄청했었다. 왜 린저씨의 추억을 더럽히냐고. 중간 중간 이벤트를 통해서, 그리고 상급 용해제를 사냥을 통해서 얻으면 희귀 무기 용해를 통해 상급 축복의 가루를 틈틈이 모아 놓았다. 그때도 얘기했지만, 나는 엔씨가 출시하는 업데이트를 바로바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무과금도 도전할 수 있게 해 줄 때 공짜로 진행한다. 자 이제 작위도 슬슬 해보자.
드디어 작위.
자. 첫 작위이기 때문에 용사부터 시작한다. 용사. 아덴의 용사는 1부터 3까지 등급이 있고 용사에 성공하게 되면 캐릭터 명 위에 용사가 되었다는 뽐내고 다닐 수 있게 된다. 작위는 8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도전할 수 있고, 작위가 좋은 것은 계정 내에서 모든 캐릭이 공유가 된다는 것이다! 문양, 수호성, 작위 처럼 계정 공유가 되는 컨텐츠는 나 같은 다캐릭 유저에게는 정말 좋다. 엔씨의 스타일대로라면 충분히 캐릭별로 작위를 하도록 해 놓았을 수도 있는데 그렇게 악랄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랄까(물론 얘들은 다른 쪽으로 악랄하다).
용사에 도전.
용사1에 도전하는데 상급 축복의 가루는 2,000개가 소모되고 확률은 15%이다. 15퍼센트의 확률을 뚫고 용사1에 성공하면 용사가 되었다고 축하한다고 물리 방어력(AC) -2의 선물을 받는다. 그리고 마법 방어(MR)가 +2가 된다. 용사1에 성공해야만 용사2에 도전할 수 있는데 한번 도전할 때마다 가루는 2,500개가 소모되고 확률은 마찬가지로 15%이고 성공하면 역시 마법 방어 +2를 얻을 수 있다. 나는 이번에 그동안 모아놓았던 상급 축복의 가루를 가지고 용사 2까지 뚫었다. 처음에 도전할 때 목표는 제발 용사1만 달아보기를 바랬는데, 운이 좋아서 용사2까지 성공!
현재 작위.
현재 작위는 용사, 기사, 준남작, 남작까지 나와 있고 곧 백작이 업데이트 된다고 한다. 나처럼 무과금으로 게임하는 형들은 현재로서는 기사4까지만 뚫으면 된다. 준남작부터는 싸움하는 형들을 위한 스탯이 제공되기 때문에 전혀 의미가 없다. 그런데 작위가 백작만 업데이트 되겠는가? 지난번 중간 없뎃 작위 편에서도 알아봤지만 그 후로도 여러 작위가 분명히 업데이트될 것이다. 하지만 이 업데이트는 무과금으로 게임하는 형들을 위한 것은 분명 아닐 것이기에 나와는 크게 상관없기는 하다. 다만 계속 유저들을 쥐어짜려는 엔씨의 행태가 안타까울 뿐이고, 또한 이미 리니지m에 크게 매몰되어서 어쩔 수 없이 계속하는 형들이 있다면 그 형들이 하루 빨리 엔씨의 마수에서 벗어나길 바랄 뿐이다.
일단 머리 위에 용사 호칭을 달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 만족한다. 다만 무과금으로 기사 4까지 뚫으면 그 후로는 작위를 통해 얻는 스탯은 나에게는 전혀 의미가 없기 때문에 기사 4까지만 천천히 가보자. 엔씨에서 주는 가루만 사용해서.